안녕하세요. 아일린입니다.
이번 포스팅은
"착오 송금 했을 때, 착오송금 예방 및 대책"에 관한
포스팅입니다.
금융 관련 포스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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착오송금이란?
A라는 사람에게 이체해야 하는데,
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C라는 생판 남에게 이체한 상황,
혹은 A라는 사람에게 10원을 이체해야 하는데
이놈의 엄지손가락이 0을 한 번 더 눌러서
100원을 이체한 상황을
착오송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.
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마트뱅킹과 인터넷 뱅킹의 생활화로
이런 착오송금이 빈번하게 발생이 된답니다.
이렇게 잘못 이체했을 때 대처 방법과
착오송금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:)
금융감독원에서 제공된 정보를 바탕으로
카드뉴스를 제작해 보았답니다.
▼ 카드뉴스
간단하게 줄이자면
착오송금 예방법
1. 이체버튼 누르기 전 수취인 정보 다시 확인
2. 자주 쓰는 계좌, 즐겨찾기 계좌 등록
3. 지연이체서비스(최소 3시간 지연이체)이용
엉뚱한 계좌에 송금했을 때 반환처리
1. 금융회사 콜센터에 반환청구
2. 수취인과 직접 연락하는 건 금지
3. 수취인이 반환에 동의해야 돌려받을 수 있음
4. 수취인이 반환 거부 시 소송 통해 받아내야 함
착오송금은 예방이 최선입니다.
송금 버튼 누르기 전에
두 번, 세 번 확인하시고 송금하세요.
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칠게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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